정보처리기술사 교육기관의 전체 합격자 수가 실제 합격자 수보다 넘는다!! 디스젠의 생각

정보처리기술사 컨설턴트 디스젠 입니다.

교육기관의 다니기위해서 어떤 부분을 우선시 하세요?

가격?
커리큘럼?
합격자수?
자료 양?

4가지를 우선순위로 두고 알아 볼겁니다.
이중에서 개인적으로 불만인 합격자수 부분에 대해서 몇자 적어 봅니다.

정보관리,조직응용 기술사 및 전체 기술사 시험은 2,5,8월에 봅니다. 이중 정보관리, 조직응용 기술사는 2,8월에 봅니다.
합격자 발표는 4,10월 1주 월요일에 공단에서 발표가 납니다.

교육기관에서 4월, 10월 1주 월요일 아침 8시30분부터 10시까지 가장 정신없이 바쁩니다.
다른 교육기관보다 빨리, 그리고 수강생중에 합격자가 있는지 보고 공지를 올립니다.

그리고 당일 오후나 다음날 각 교육기관에서는 합격자가 몇명이 배출됐습니다. 라고 광고 합니다.
재미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각 교육기관에서 배출한 합격자의 수를 한번 합치신분 계신가요?
전 있습니다. 다른분들도 계실겁니다.

공단에서 발표하는 합격자 인운과 교육기관의 합격자 인원이 일치 하나요?
일치 하지 않습니다.

왜 일치 하지 않을까요?
가장 큰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1. 한분이 교육기관을 두 곳이상 다녔다.
한분이 한곳의 교육기관에서 해서 합격하셨으면 그분은 100% 한 곳의 교육기에서 배출한게 맞습니다. 근데 이분이
정규과정을 교육기관에서 받고 다른 과정을 다른 교육기관에서 받았다면 실제 어디서 배출한 곳일까요?
에메하죠? 교육기관은 교육비를 받고 교육을 했기 때문에 합격자라고 말을 합니다. 당연합니다.
그래서 중복자가 발생합니다.
2. 교육기관이 단기로 신청한 인원에 대해서도 합격자에 포함시켰다.
교육기관에서 제시하는 정규과정이 아닌 단기과정(모의고사, 모의면접, 특강참석, 합숙참가)을 합격자로 처리 하는 경우 입니다.
지금은 모르겟지만 저번엔 이렇게해서 합격자가 교육기관 중 최다 합격했다고 홍보한 곳이 있었습니다.

합격자인원이 많이 배출하면 그만큼 마케팅으로 활용하기에 충분합니다.
아니 이만큼 마케팅 방법으로 활용하기에 접합한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만 압시다.
합격하시분이 교육기관에 고마워 할까요? 고마워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분명히 계십니다.
근데 합격하신 분들의 소감을 들어보면 기술사, 스터디사람들에게 고마워 합니다.
근데 교육기관을 진심으로 고마워 하신분은 소수 입니다.
즉 스스로 열심히 해서 합격하신 겁니다.

10월에도 합격자 발표가 나는데 각 교육기관들의 합격자 발표를 어떻게 할지 궁금합니다.^^


핑백

  • 디스젠의 정보처리/정보관리/조직응용 기술사 컨설팅 : 교육기관별 89회 기술사 합격자 현황 2009-10-06 16:53:46 #

    ... 정보처리기술사 교육기관의 전체 합격자 수가 실제 합격자 수보다 넘는다!!</a> 이 글을 읽어 보시면 아실 겁니다.이렇듯 합격자 분들은 한곳의 교육기관에 계속하는 분도 계시지만 여러 곳의 교육기관에서 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합격자 수가 늘어난 겁니다.어느 곳이 합격자를 많이 배출 했다고 교육기관이 100%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중요한건 교육기관이 예비기술사를 위해서 관심을 가지면서 최고의 만족도를 줄 수 있느냐 일겁니다.6개월 동안 교육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전광판

다음뷰

순위

ekdmaq

Daum view

믹쉬

믹시

통계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