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회 합격자는 어떻게 될까? 디스젠의 생각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요즘 개인적인 문제로 인해 정신적인 공황이 일어났지만 이제는 많이 정리가 되어 한동안 못쓴 글을 조금씩 쓰려고 합니다.

 

지난 815 92회 기술사시험은 이미 여러곳에서 올라왔기 때문에 재탕으로 분석을 쓰기엔…………제가 기술사가 아니기 때문에 문제유형이 이렇고, 이기술은 저렇고쓰는건 기술사님들에 대한 모독이기 때문에 패스!!!!!!!!!

 

제가 쓸 수 있는건 [과연 이번 시험을 통해서 합격자가 어떻게 될 것인가??] 이런것 일겁니다.

지난 90회 시험에서 100%는 아니지만 나름 어느정도 예측이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90회 예상은 이곳을 보시기 바랍니다.

예측 : 관리 15명 조직 15명
실제 : 관리 13명 조직 8명
 

101일 합격자 발표이기 때문에 약 한달가량 남았기 때문에 지금쯤 채점위원들은 채점하느라 바쁘실 겁니다

다음에 다시 자세한 예상 분석을 올릴 예정이지만,
정보관리의 경우는 90회보다 합격자가 증가할거라 예상 합니다.
또한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오래준비한 분들이 합격의 기쁨을 누릴거라 예상 합니다.
조직응용은 언제나 합격자가 많이 나올 소지는 가지고 있지만 계속 8~10명 사이로 정체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도 10명 선에서 머무를지 아니면 합격자가 증가할 것인지..참 애메하네요^^
이것도 다음 글에 상세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1교시보다 2~4교시에 얼마나 차별화 되는 답안을 작성하느냐가 합격의 당락을 좌우할거라 생각합니다.
1교시는 어렵기 때문에 나름대로 방어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2~4교시는 대부분 작성했을거라 생각되지만 문제는 다른분들이 생각한 내용을 썼다면 좋은 점수를 얻기 어려울것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많은 생각을 하신 분들이 유리합니다. 출제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신 분들이겠죠?

특히 6개월 이내에 준비하신 분들은 출제의도 보다는 보이는 토픽을보고 본인이 정리한 토픽을 작성한 경향이 큽니다. 그럴경우 출제외도와 벗어나기 때문에 좋은 점수를 얻기 어렵습니다.
즉 최소 1년 이상 준비한 분들이 이번 시험에 합격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합격예상 분석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전광판

다음뷰

순위

ekdmaq

Daum view

믹쉬

믹시

통계이것